본문 바로가기

대학안내 동서울대 대학안내입니다.

BEST DU

재정지원사업 주요선정내역

교육부
대학 기본역량 진단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2024학년도

동서울대학교는 자율혁신 역량을 갖춘 대학으로 인정받아 2022부터 2024년까지 교육부 일반재정지원을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자율혁신을 추진합니다.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대학의 6대 추진전략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력과 융·복합 직무능력을 가진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미래 선도형 창의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LINC 3.0)

2022~2024학년도

동서울대학교는 산학연협력 기반 강화 및 신산업·신기술분야 현장실무형 인재양성, 공유협력체계 강화, 지속가능한 산학연협력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HiVE) 선정

2022~2024학년도

‘동서울대학교-신구대학교-성남시 컨소시엄’의 주관대학으로 지역 특화 산업분야 인재양성,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고도화 및 성남시의 지역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선정
(미래자동차 자율주행모빌리티 분야)

미래자동차(자율주행 모빌리티) 분야 융합 전공 'Hyper V-교육 모델 기반 STAR형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Match 美 UP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 매치업 선정
(드론 분야)

동서울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4차산업 기술인 드론분야에서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EA (Korea Electronics Association) 한국번자정보통신산업진흥원
미래형자동차 현장인력양성사업 선정
(미래자동차학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4년간 6억, 성남시로부터 2억을 지원받아 재직자 및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xEV 분야의 현장 및 직무전환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고숙련 일학습병행제 선정
(Ai응용소프트웨어과)

동서울대학교는 지역사회에서 요구되는 4차산업혁명 관련 핵심 기반 기술을 확보하기 위하여 일학습병행 기반으로 전문 AI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선정

고용노동부로부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연속으로 사업 선정되었습니다. 학생의 진로와 취업을 위한 DU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 및 경력개발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PS
산업정책연구원(IPS) 2022 국가서비스대상
(스마트자동차 특성화 부문)

미래자동차학과는 신산업 특화 전문대학지원사업(자율주행 모빌리티 융합전공의 MRO 코스)과 현장인력양성사업 운영을 통하여 미래자동차 산업인력양성에 기여하는 공로로 2022 국가서비스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학특색

01 선진 교육 시스템 Advanced Education System

동서울대학교는 인격적, 기술적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위해 뛰어난 교육시스템과 실무중심의 교육을 지향합니다.

현재를 넘어 미래를 이끄는 선진 커리큘럼 유망직종을 특성화한 38개의 학과와 두 가지 이상의 분야를 접목시킨 미래형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취업을 위한 전문교육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과 전문적인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합니다.

02 미래형 인재 선발 Futuristic Finding Talented Person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으로 선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면접고사 및 실기고사를 실시합니다.

면접 · 실기고사 실시학과

면접 : 사회복지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뷰티코디네이션과

실기 : 레저스포츠학과, 경호스포츠과, 연기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K-POP과

03 첨단 교육 시설 Advanced Educational Facilities

동서울대학교의 첨단 교육시설은 전문가를 꿈꾸는 청춘들에게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미래 지향형 디지털 캠퍼스 : 컴퓨터 및 인터넷, 멀티미디어 등의 기술을 이용한 원격교육시스템과 통합 전산망 구축으로 첨단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청춘의 꿈을 지원하는 최상의 교육환경 : 미래로 도약하는 청춘의 꿈을 위해 체육시설, 학원시설, 공연시설, 편의시설 등 첨단 교육 시설 학생중심의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04 글로벌 현장학습 Global Internship

세계 8개국 38개 대학과의 자매결연과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꿈꾸는 청춘들의 열정을 지원합니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동서울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해외 현장에서의 체험을 통하여(어학교육 6주+현장실습 10주) 학습 동기 부여 및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과 연계를 시키고자하는 사업입니다.

기본조건으로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어학시험성적이 기준 점수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